본문 바로가기
Notice Board

늙으면 나중이 없습니다.

by 전실근 2023. 8. 21.

늙으면 나중이 없습니다.

노년기가 되어 앞을 볼 수 있고 걸을 수가 있고, 가슴이 떨릴 때 어디든지 가야합니다. 필자는 대체로 건강한 편이라 카메라를 벗을 삼아 틈나는 대로 어딜 가곤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허망한 약속이 바로 나중 이라고 합니다. 무엇인가 하고 싶으면 바로 지금 당장 실천에 옮겨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은 내일도 행복할 수 없습니다.

암 한자들이 의사에게 공동적으로 하는 애기가 있다고 합니다.

선생님, 제가 예순살 되면서 부터는 여행을 다니며 즐겁게 살려고 평생 아무데도 다니지 않고 악착같이 일만 해서 돈을 모았습니다. 그런데 이제 암에 걸려서 곰짝도 할 수가 없네요. 차라리 젊었을 때 틈나는 대로 여행도 다니고 즐길껄 너무나도 억울합니다.”

오늘은 정말 스테이크 또는 갈비가 먹고 싶네, 그래도 내가 평생 먹지도 않고 쓰지도 안으면서 키운 아들, 딸이 있으니 둘 중  누가 사주겠지그런데 어느 자식이 일하다 말고 달려와서 사줄 수 있을까요.

지금 스테이크 또는 갈비가 먹고 싶은 심정 오직 자기 사신만이 알고 아무도 모릅니다. 그러니 누가 스테이크 또는 갈비를 누가 사줘야 하나요? 내가 달려가 자기 돈으로 사 먹여야 합니다. 결국 나한테 끝까지 잘 해줄 사람은 자기 본인밖에 없다는 애기입니다.

또 하나 명심해야 할 것은 자기 행복은 자기가 찾아야 합니다. 진정으로 행복해지고 싶다면 가만이 앉아서 누가 나를 행복하게 해주기만을 기다리는 수동적인 정신상태부터 바꿔야 합니다.

나중은 없습니다.

지금이 나에게 주어진 최고의 선물임을 잊지 마십시오. 오늘부터 어떤 상항에 부디 치드라도 나중에 라는 말은 되풀이 하지 말고 지금 당장 실천하고 행동하며 행복의 기쁨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내가 번 돈 내가 모은 돈 내가 안쓰면 넘(?)이 씁니다. 짧은 인생 건강하시고 즐겁게 잘 살기 바랍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인생을 살아간다는 것은 참 행복한 것입니다. 인생은 아름답습니다. (Life is beautiful.)

 

'Notice Boa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나트랑해변 과거와 현재  (4) 2023.08.29
사색의 시간  (0) 2023.08.24
비탄 - 세월  (0) 2023.08.21
8월 19일 세계사진의 날  (0) 2023.08.19
대왕암공원 맥문동  (4) 2023.08.12